이번 포스팅은 아소산.

얼마전에 분화하면서 레벨3까지 올라가서 대피령이 내렸고 

지난해랑 올해 크게 터져서 화산재가 어마어마하게 날렸다던

바로 그 아소산으로 한번 가봤음.

화산활동이 그닥 활발하지 않을때에는

분화구 근처까지 올라가서 관람도 가능하다던데

내가 갔을때는 레벨2에 경고가 내렸어서

휴게소에서 그 이상 올라가는 건 금지되어있어서 아쉬웠음ㅠ



아소산 휴게소 같은 곳인데 점심은 여기 부페로 결정.

근데 확실히 여기는 현지인보다는 외국인들, 특히 중국인들이 60%정도. 한국인은 20%에 일본인이 20%정도 였던듯.

여기 음식맛은 그냥 저냥 뭐 소소했음. 다양한 음식이 있었지만 맛도 너무 다양해서ㅋㅋㅋㅋㅋㅋㅋㅋㅋ

내가 음식은 잘 안가리는 편인데(잘 안가린다기 보단 사람이 먹을 수 있는건 다 먹음;;)

먹을만은 한데 맛은 그닥....역시 부페는 부페구나.....+저렴한 부페는 한국이나 일본이나 거기서 거기구나...라는 걸 느낌ㅋ


이게 분화중인 아소산.

다행이 내가 갔을때는 심하게 분화하는 중은 아니어서 화산연기가 흰색이었지만

그래도 경계레벨이 2단계여서 여기서 더 위로는 출입이 금지되어 있었다는게 좀 아쉬웠음ㅠ

근데 지금 생각해보면 재난을 몰고 다니는 내 특성상 올라갔음 큰일 났을수도....-_-;;;;


쿠마모토 캐릭터라던 쿠마몬.

전에 쿠마모토 출신의 미노루가 가진 대부분의 것들이 쿠마몬으로 되어있을때 느꼈지만

일본인들의 캐릭터를 좋아하는 특성을 어떻게 생각해보면 정말 대단한 것 같기도 하다.

아이스크림.

일본은 소프트 아이스크림 가게도 많고 그만큼 맛도 다양한데 공통점은 다 맛있음!!!!

가격은 뭐 전에 포스팅한대로 300~500엔 사이.

엥간한 밥이랑 가격이 비슷한데 그만한 가치가 있달까나.....


아소산 앞쪽 목초지에 있던 목초지


뭔가 입간판이 있길래 구경하러 가 봄ㅋ


아소산 앞쪽 목초지에 있던 간판.

뭐 대충 보면 사적으로 사용하지 말아라. 이런 내용인듯.


산이다보니 경치는 엄청 좋았음.

내가 갔을때는 가랑비가 약하게 뿌리고 있었어서 초목이 더 푸르러 보였달까나?

안개구름 같은게 많아서 분위기는 정말 끝내줬음!

저 옆쪽으로 산책코스 같은게 있던데 이야기들어보니 대충 40분~한시간정도 코스라는 것 같더라.


길을 걷다보면 이렇게 말들이 잔뜩 있는데 승마체험이나 이런 것들이 가능 한 것 같더라.


말들 상태가 엄청 좋아보였음.

뭐, 말에 대해서는 문외한이아 잘은 모르겠지만 말이지;;


엄청 튼실해 보였던 말. 

자세히 보니 얼라들은 120cm 이하는 승마가 불가능 한듯


역시 셀카는 빠지면 안됨ㅋㅋㅋㅋㅋ

이번 여행에는 깜빡하고 면도기를 안챙겼더니 하루하루 수염이 티가나게 자라네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아이스크림 캐릭터.

아무생각없이 지나가다 이 캐릭터보고 나도모르게 아이스크림을 하나 더 먹었음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뭔가 괜히 맛있어 보이는게 땡기더라ㅋㅋㅋㅋㅋㅋㅋ


여기는 휴게소 바로 옆에 있는 관광객들은 한번씩 들린다던 아소산 화산 박물관.

모형도 있고 이래저래 전시도 꽤나 되어있지만 죄 일어라 대부분 그냥 돌만보고 넘어가더라.

근데 홍보 영상같은게 대충 20분짜리 있었는데 그건 4개국어로 4개의 대형 스크린에 나와서(한국어,일어,영어,중국어)

거기서는 다들 집중하던 느낌. 난 이때 앞에 앉은 일본인 가족중에 꼬마애가 칭얼칭얼대는 것 때문에 집중은 못했는데

대충 기원부터 현재까지 설명과 지역 축제, 이 지역 신앙이 어떻게 발전되어 왔는지에 대한 설명들이었던듯.


여기가 매표소. 사진은 여기까지밖에 허용이 안되더라ㅠ

뭐 몰래 찍자면서 충분히 가능하지만 난 하지 말라는건 잘 안하는 문화인이니까 ^^;

팜플렛도 보면 언어별로 몇개씩 있어서 그거 보면서 돌아보면 보는 재미는 있는 듯 :)

아소산 앞 트래킹 코스.

승마 코스도 보이고...저거 걸어서 한바퀴 돌아오는데 1~2시간이라고 했던 것 같음ㅋ


솔직히 아소산은 날씨도 별로였고, 연기 올라오는거 잠깐 보고

화산 박물관 갔던거 빼곤 그닥 기억에 남는게 없네......

일정상 지나가다 잠시 들리는 코스면 몰라도, 여기를 목적으로 가는건 좀 아닌듯 싶음......


블로그 이미지

일드세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