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바우 영감

잡담 2016. 4. 28. 21:31

고바우 영감.

이 포스팅의 발단은 바로 내 일본 친구 토루.

뭐, 그렇게 거창한건 아니고, 

작년에 토루 놀러왔을때 돌아다니다 광화문 대한민국역사박물관에서

고바우영감 특별전을 하던걸 봐서 말이지.....

내가 어렸을적 고바우영감을 엄~청 좋아했었거든...

그래서 생각이 잔뜩 나길래 집에와서 책을 미친듯이 찾아봄ㅋㅋㅋㅋ 

이거 집에 1~5권까지 있었는데, 1,4,5권이 어디갔는지 보이질 않는다.

뭐, 어디 가진 않았을테니 잘 뒤져보면 나오기야 하겠지만 

그렇게까지 먼지 먹어가며 찾기는 귀찮고 -_-;;

근데 너무 오래된 책이라 그런지...

이게 네이버 주제 태그에 책파트에 검색도 안된다ㅋㅋㅋㅋㅋㅋㅋㅋㅋ

하긴, 나도 외 할아버지께서 물려주신 책이니 뭐.......

어렸을적 외갓집만 가면 내가 맨날 이 책만 보고 앉아있었어서...^^;

이 책이 나를 만화의 세계로 인도한 책이라고 보면 됨....

이 책덕에 내가 오덕이 될 수 있었.....응?ㅋㅋㅋㅋㅋ이건 아니고ㅋㅋㅋㅋㅋ

뭐랄까나...책 소개를 하자면 사회, 현실 풍자 4컷 만화라고 보면 될듯....... 

자세한건 아래 사진이랑 같이 ^^


이게 작년에 토루 한국 놀러왔을때 경복궁 갔다가 광화문을 돌아서 산책겸 돌아다니다 본 고바우 영감 특별전 부스


그리고 내가 집에서 찾은 고전 책 2권! 2권은 1966년도부터 1968년도까지 2년에 걸친 이야기를 다룬거고

3권은 1968년도부터 1970년도까지, 2년에 걸쳐 사회전반적인 이야기를 다루고 있음.

대충 생각해보자면 1권은 1964년부터 1966년 이야길테지만...아....이거 1권이 어디갔지ㅋㅋㅋㅋㅋㅋㅋ

집에 분명 1~5권이 있었는데....형방 책장을 뒤져봐야하나...-_-;;;;


이게 옆면인데...너무 오래되서 다 삭아감....옆면은 반쯤 부스러졌다고 보면됨.

일반 가정집이라 책 관리가 제대로 안되네....특히 오래된 책은 좀 힘든듯...

나름 관리 한다고 하는 우리집이 이정도면 -_-;;;;

오히려 관리한답시고 망치는건가 설마?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작가 고바우씨의 이야기.

확실히 옛날 책이라 한자어휘가 많은데, 그냥저냥 볼만 함.

나 이래뵈도 어렸을적 서당 7년이나 다녔었는데....이젠 다 까먹어서 저거 모르는 한자가 더 많다ㅠ

어렸을때 이 책 볼땐 거의 다 알았었는데 이렇게 퇴보되다니ㅠㅠㅠㅠㅠㅠㅠㅠㅠ

다시 훈장님을 찾아가야하나?ㅋㅋㅋㅋ 얼마전에 보니까 내가 다니던 "심전경작한문서당"이랑 "손소리음악원"은 이미 사라졌던데...

한자 보니까 갑자기 훈장님 생각남....같은 송씨였는데....뭔가 안맞았는지 내가 개겼던...건 아닌것 같은데

어린나이에 엄청 맞았던 기억밖에 안나긴 하지만 말이지 -ㅅ-a


책 뒤에 있는 광고.

무려 금성통신이다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금성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골드스타여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이젠 기억도 안나는 LG의 전 상호. 금성.

아...LG가 언제 금성에서 이름을 바꾼거더라.... 이거도 기억이 잘 안나네 -_-;;

옛날에 LG 교육센터 컨설팅 했을때 연혁이랑 다 조사했었는데 그거도 이젠 기억이 잘 안나는구나ㅠ


이게 본문. 이런식으로 4컷만화로 구성되어있고,

좌는 5.11 국무위원회 선거운동, 우는 5.17 국회의원 선거전 개막에 대한 내용이네.

이런식으로 시간의 흐름에 따라 기술되어있는데, 요새 신문에 실리는 만평을 4컷으로 풀어서

책으로 낸거라도 생각하면 편할듯 ^^;


음...1974년 책이니 대충 40년 좀 넘은 책이네.

저땐 이 책이 1800원이었네ㅋㅋㅋㅋㅋㅋㅋ 그래도 나름 하드커버 책인데ㅋㅋㅋㅋㅋㅋ

뭐, 저 당시 가격으로는 비싼거였을듯.

집에 옛날책들이 많았는데, 이젠 찾기가 쉽지 않다... 옛날에 외할아버지께서 출판산가 서점인가를 잠시 하셨다고

집에 옛날 소장가치가 높았던 책들이 잔뜩 있었는데, 어느샌가 하나하나 사라지고 이젠 별로 안남은듯....-_-;;

다, 이모네나 삼촌네로 조금씩 분산시킨건가 싶기도 하고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오랫만에 꺼내서 읽다가 어제 하루가 다 가버렸다ㅋㅋㅋㅋ

그래서 추억에 젖은김에 사진도 좀 찍고, 포스팅 하기로 결정!

 

진짜 오랫만에 추억에 젖을 수 있게 해준 고바우 영감이었다.

물론, 내용 공감은 크게 안감, 내가 태어나기 20년 전 이야기들이라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내가 어렸을때 이걸 왜 좋아했지 싶기도 하고 지금은ㅋㅋㅋㅋㅋ근데, 내용은 요새 뉴스에 나오는거랑 큰 차이가 없어서,

뭔가 데자뷰같기도하고 신기했음ㅋㅋㅋㅋ 옛날이나 요새나 정치하는사람들은 다 거기서 거기인건가 싶기도 하고...-_-;;;;

내 이름도 정치하지 말라고 지은 이름이라고 들었는데....-_-;;

내 이름 뜻이 남들처럼 밝고 빛나라, 뭐 이런게 아니라 정치하지 마라....이거임......보다보니 이런거 때문이었나 싶기도 하고....-_-;;;

좀 애매하네잉-_-;;;

 

'잡담' 카테고리의 다른 글

뜬금없는 비와 강풍  (0) 2016.05.03
Lolita Lempicka 롤리타 램피카 향수  (0) 2016.05.01
불량 소년의 꿈  (0) 2016.04.27
전에 입양했던 행운목이....  (0) 2016.04.26
티 스토리는 어렵네요  (2) 2016.04.26
블로그 이미지

일드세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