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포스팅은 세부(Cebu) 로컬 맛집중 한군데인 러샨(Larsian).

내가 세부에서 머물적에 가장 좋아했던 곳 중 한군데인데

야외 구이집(Outside BBQ Restaurant)같은 느낌이라고 보면 될듯.


가게가 하나가 아니라 러샨이라는 장소에

수십개의 소형 가게들이 늘어서 있는데

95%가 현지 필리피노들이고 외국인들은 정말 보기 힘든 곳.

내가 갔을때는 항상 외국인은 나 혼자거나 우리 일행밖에 없었음...ㅋ


뭐 주의해야 할 점은...입구나 출구쪽에 거지들이 좀 많다는거.

아이들이 구걸을 계속하는데 뭐 기부하려면 하고 마려면 말고...

이건 개인 취향이지만 만약 돈을 주는순간 어디선가 수십의 아이들이 나타나서

빙 둘러싸서 돈을 왕창 주기전엔 안떠날테니 주의는 필요함ㅋ

게다가 그 꼬마들 중에 손버릇이 안좋은 아이들이 종종 있어서

핸드폰이나 지갑을 슬쩍 하는 경우도 있으니 근처에 못오게 하는게 젤 좋긴 함.


위치는 오스메니아 서클(Osmena Circle)에 로빈슨몰(Robinson mall) 사이버게이트 바로 옆!

근데 대로에서는 잘 안보이고...살짝 안으로 들어와야 보임.


살짝 안으로 들어오면 이런 입구가 보이는데 여기로 들어가면 됨.


들어가면 이런식으로 넓~게 되어있는데

옛날 용산처럼 삐끼(?) 혹은 주인들이 엄청 달라붙어서 자기네 가게로 오라고 이야기함.

그 중 게이들도 좀 있는데, 뭐, 난 좀 거북해서 일부러 좀 피해서 반대쪽 가게로 갔음....ㅎㅎ

이 사진은 같이갔던 친구 아이폰으로 찍은건데 카메라가 이상해서 사진이 다 이런식으로 나오더라 -_-;;


가게 앞에서 그릇을 들고 먹고싶은 음식을 담아서 주인을 주면 그 가게 앞쪽 테이블에 앉아서 기다리는 방식임.

기다리다보면 내가 고른것들을 주인이나 스탭들이 들고가서 구워다 주기 때문에

좀 기다려야 하는 편임.


하염없이 기다리는중.........

참고로 맥주를 시키면 요래 가져다 주는데

보통 맥주가 미지근함...그래서 몇몇 가게에서는 자기네 끝내주게 시원한 맥주가 있다고 홍보하는데

그냥 아무데서나 앉아서 맥주 너무 미지근하다고 컵이랑 얼음좀 가져다 달라고하면 어디선가 공수해다 줌.....ㅋ


자주가다보니 사진이 많은데....

여기 처음 혼자 갔다가 이야기들은 일본 친구들이 가보고 싶다 그래서 다 델고 한번 갔을때ㅋ

나빼고 죄 일본인이네...-_-;;

참고로 저기 대나무 잎 같은게 삼각김밥처럼 쌓여있는게 밥인데

저거 한덩이에 4페소(100원). 바구니로 엄청 가져다 주는데 처음 나올때 갯수가 있기 때문에

나중에 먹은만큼 추가되는 방식. 안먹어도 상관없고 많이 먹고 더 달라면 더 가져다 주기도 함.

4페소다보니 부담이 없어서....BBQ가 좀 짠것도 있고 그래서 은근 먹게된다ㅋㅋ


bbq종류는 보통 닭, 돼지, 생선위주.

소는 거의 없다고 보면 되는데, 닭이나 돼지 같은 경우는 정말 별별 부위가 다 있음.....

여기는 아니었는데 전에 카본마켓이었나? 거기서는 닭머리튀김도 있었음.....ㅋㅋㅋㅋㅋㅋㅋㅋㅋ

여기 보이는건 닭 껍징, 창자, 왜지 창자, 간, 닭 반마리에 생선구이, 그리고 양념 돼지갈비 정도 보이네.

꼬치가 주륜데 꼬치같은 경우는 개당 10페소~50페소정도(250~1250원).

닭 반마리가 통째로 꽃혀있는 꼬치가 50페손가 60페소였던 걸로 기억함.

돼지양념갈비 같은경우는 한줄에 150페소정도? 비싼데는 300페소정도까지 하는데도 있었는데

보통 한줄에 150~200페소정도라고 보면 될듯.

생선은...음...부위에 따라 다르지만 대충 비슷함....ㅋ


이건 오징어 안에 아채같은걸 넣고 통째로 구운건데 은근...많이.....맛남....ㅋ

100페소 좀 넘었던 것 같음


생선구이도 그냥 통째로 굽는게 있고 반 갈라서 안에 양념(채소들)을 넣고 호일에 감아 찌듯이 굽는것도 있고

(100페소정도 더 비쌌던듯)


난 보통 4명이서 갔는데 가게 주인들이 항상 놀라더라ㅋㅋㅋㅋ

왜냐면 4명이서 8~10인분정도씩 먹고나왔거든....ㅋㅋㅋㅋㅋㅋ

그래서 나중엔 우리가면 호객행위 장난 아니었음....ㅋ


아. 참고로 로컬로 들어가면 수저나 포크같은건 없음...젓거락도 물론ㅋㅋㅋ

그냥 위생장갑 하나 주니까 그거 끼고 손으로 맛나게 먹으면 됨ㅋ

이 부분때문에 여자아이들은 한두번 가고 그 이상은 별로 안땡겨하는 아이들도 많았음ㅠ


금액은 뭐 먹기 나름이라 쓰기 뭐한데.....

맥주 잔뜩 마시면서 잔뜩 먹고 그러면 4인기준으로 2000페소정도까지 나와봤었음.

맥주 많이 안마시고 그러면 4명 천페소로도 충분히 먹을 수 있는데

먹는거엔 돈을 좀 아끼지 않는 편이라...^^






블로그 이미지

일드세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