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에 소개할 세부(Cebu) 맛집은 

에스카리오 스트릿(Escario Street, Cebu)에 있는 주부촌(Zubuchon).

보통 주부촌, 주버촌이라고 부르는데, 

리쳔, 렉쳔(Lechon)이라고 부르는 튀긴족발 비스무리한 요리가 메인이고

(냄새도 안나고 심지어 맛도 좋음, 

그러나 가끔 너무 튀긴건지 씹기 딱딱하게 나올때가 있음)

그 외 굿 퀄리티의 다양한 요리를 맛볼 수 있다는게 장점.

맛에대해서는 호불호가 잘 안갈리는 편인데,

가격때문인지 호불호가 은근히 갈리는 편이다.

보통 인당 요리하나에 같이먹을 요리 하나정도+음료 하나씩

이렇게 시키면 인당 4~500페소씩 나오니 현지 물가를 생각하면 많이 비싼편.

그러다보니 주부촌 레스토랑에서 밥을 먹다보면 대부분 외국인들이 좀 많은편.

현지인들도 은근 있는데 보통 좀 사는 사람들이 많이 온다고 하더라.


외관은 이렇게 생겼고, 바로 앞에 세븐일레븐이 있었던 걸로 기억.

옆으로 폴리틱스라는 바(Bar)가 하나 있는데 매주 목요일마다 테이블별로 퀴즈대회도 열고

칵테일도 괜찮은 가격에 괜찮은 퀄리티로 나와서 자주 갔던 기억이 남.


주부촌 처음 가서 시킨 베이비 폭립.

엄청 맛있고 부드러워서 자주 먹었던 기억이 남.


게 등딱지에 게 살을 넣고 튀긴건데 정말 맛있더라...살살 녹음 그냥 ㅠㅠ

마찬가지로 위에서 말한 주부촌에서 먹었던 음식. 주부촌에 대한건 아래쪽에서 추가로 언급하겠음.


나의 훼이버릿 쥬스!!! 칼라만시 허니 쥬스!

필리피노들은 보통 감기에 걸리면 병원을 가는게 아니라 칼라만시라는 라임같은 과일을 먹는데(병월비가 어마어마함....

친구가 감기가 심해서 병원에 갔더니 진단받고 진단서 받는데 3~4000페소정도 들더라. 75000원에서 십만원정도...약값 미포함.)

비타민씨가 엄청 많아서 감기에 좋다고 하더라고. 근데 그냥 먹으면 너무 셔서 꿀을 섞어먹는 걸 추천함.

뭐 꿀도 열을 내주는 음식이니까 궁합은 잘 맞을듯.

나름 팁이라면 팁인게, 현지 감기 바이러스가 한국이랑 달라서 한국 감기약이 잘 안듣는다고 하는데 내 경험상 이게

내성 문제였던거 같음. 한국사람들이 감기걸렸을때 필핀 약이나 일본얘들 약 가져다 먹으면 금방 호전되고

일본얘들은 한국 감기약 먹으니까 내성이 없어선지 정말 금방 호전되더라고....

근데 필핀은 약에 대한 규제같은게 거의 없어서...약국마다 약을 주는게 다 다름...특히 조제약은 엄청 조심해야함

그래서 그닥 추천은 안함. 어쩔땐 엄청 약을 쎄게 해줘서 체력이 후달리더라고......


이게 필리핀 대표 음식중 하나이자 주부촌 대표 음식인 리쳔!

이게 가장 무난한 한끼 음식이라고 보면 되는데 

이게 걍 돼지를 통구이 바비큐로 계속 구워서 먹는건데 돼지 기름이 나오면서 튀겨짐... 특이한건 껍데기도 함께 먹음

근데 임마들 털을 잘 안발려서 고급음식점이 아닌다음에는 껍데기에 돼지털 보이는게 일상다반사임ㅋㅋㅋㅋㅋ

한마디로 걍 돼지털은 3번정도 먹으면 걍 적응되서 신경도 안쓰고 먹게됨..........


돼지고기 볶음같은 거였는데...음...리쳔을 양념에서 볶았다고 해야하나? 그런 느낌임.

약간 장조림 비슷한 맛 나더라ㅋㅋㅋㅋㅋ


리쳔은 아니지만 비슷한거라고 해야하나?

정확히 이름들이 다 기억이 안나네...헷갈림ㅠㅠ


음....모양만보면 단팥죽처럼 생겼지만 정체는 카레처럼 밥에 비벼먹는거......

예비역들은 군대에서 나오는 육고김비빔소스라고 캔으로 나오는거 있는데

그거랑 비슷하다고 생각하면 됨.......맛도 비슷함....따로 어떻게 설명이 불가능한 음식이다 이건ㅋㅋㅋㅋㅋ

고기 갈은게 들어가서 씹는맛도 은근 있음.....ㅋㅋㅋㅋㅋㅋㅋ


같이 밥먹으러 갔던 친구들.

언제나 유쾌했던 마코토와 나오야.


생긴건 느끼하지만 개그맨이었던 나오야와 주부촌 스탭 한명ㅋ
나오야가 은근 맘에 들어해서 저 아가씨 보러 자주 갔었었음.......ㅋ
비빔면 홀릭에 빠져서 귀국할때 팔도 비빔면을 잔뜩 사갔었지...ㅋㅋㅋㅋㅋ


위치는 뭐, 주소를 써 주는 것보단 걍 맵을 올리는게 서로 알기도, 보기도 쉬울듯...ㅋ

걍 에스카리오 스트릿에 주부촌이라고하면 99% 알아듣겠지만 말이지...ㅋ

블로그 이미지

일드세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