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 포스팅에 이어서 타이페이 메인스테이션에서

MRT를 타고 도착한 첫번째 일정은 바로 용산사(龍山寺).

롱싼~쓰~라고 하는데, 렁에 가까운 롱으로 발음하더라ㅋㅋ

둘째날 숙소를 용산사 바로 뒤 호텔로 잡았기에

미리 한번 확인하자는 생각도 있었고, 

카이셴이 있을때 호텔에 궁금한거 다 물어보는게 편했기에

호텔에서 아침부터 짐을 맡아주는지도 물어볼겸

관광도 할겸~ 바로 용산사로 고고~

용산사역에서 올라가서 용산사로 가는길.

근데 여기부터 옆쪽으로 공원같은 에어리어가 있는데...딱 보면 우리나라 보라매 공원이나 탑골공원 생각남ㅋㅋㅋㅋ

어르신들이 여기저기 모이셔서 장기도 두시고 윷놀이 비슷한것도 하시고~

그냥 앉아서 쉬시는 분들도 많고~


용산사역에서 내려서 조금만 내려오면 시내 한가운데 절이 딱! 하고 보임ㅋ

역 근처에서부터 용산사주변에는 우리나라 전경들처럼 보이는 경찰들이 수시로 순찰을 돌고있음.

사진에 보이는 경찰만 두명인데 여기저기 엄청 많더라.

여튼, 길을 건너서 용산사 입구로 들어가 보면


오른쪽으로 이렇게 생긴 나름 유명(?)한 용산사 인공폭포가 딱! 하고 있음ㅋㅋ

보기에는 꽤나 그럴싸해 보이는 사진이고, 사진으로 찍으면 잘나오지만

막상 실물로 가서 보면 좀 작고 초라해 보임......

근데 사람들이 여기서 사진을 엄청 찍어대서 사람없는 타이밍에 이거 찍느라 좀 기다렸음ㅋㅋ


명소에서는 당연히 인증샷을 찍어야 합니다ㅋ

저렇게 입고도 더워서 땀이 엄청났는데 내가 무슨생각으로 쟈켓까지 입고 간거지...ㄷㄷ;

공항 도착하자마자 벗어서 짐가방에 때려 박은다음 귀국할때까지 안꺼내긴 했지만.......

비오고 쌀쌀해질 예정이라그래서 챙겨갔다 고생만했음ㅠㅠ


사람들도 엄청 많았고, 뭐 사진을 계속 타이밍봐서 찍은덕에 사람이 별로 없어보이지만.......

가만히 있음 치일정도로 사람이 엄청 많았음......

날씨도 그랬지만 뭐랄까.....상해에 놀러가서 봤던 중국보다 더 중국스러웠던 용산사라고 해야하나......

중국 무협드라마나 그런데서 봤던거 같은 그런 절의 느낌도 살짝 있고

고풍스러우면서도 금색과 붉은색의 화려함은 한번 가서 볼만한 가치가 있었다고 생각함.


이번 사진엔 사람이 좀 있네ㅋㅋ

저 가운데 3개의 방에 불상이 각자 있는데 3불상이 의미하는바가 다 다르다고 했던걸로 기억함.

이 가운데 대웅전처럼 있는 건물 말고도 주변 건물마다 빙 둘러싸서 각 방이 있고 불상들이 있는데

다 의미가 다른데, 나는 카이셴이 이야기해준 오른쪽 끝 가생이랑 왼쪽끝 가생이쪽, 그리고 가운데 3군데를

중점으로 향을 피웠음....연애랑 성공이랑 행운이었나...? 그랬던듯 그 중 연애쪽에서 한참 기도함ㅋㅋㅋㅋㅋㅋㅋ

정확히 연애라기보단 좀 다른 뉘앙스긴 했는데 오래되서 정확한 기억은 안나고, 그런 뉘앙스였음...


이건 입구쪽 양 끝에 향을 파는 곳이 있는데 그 사이.

향을 여기다 피워도 되고, 저 앞에다 피워도 되는데 여긴 무릎꿇거나 앉아서 기도드리는 사람들이 많았음.


카이셴이 향을 몇개 가져다 줘서 피워봤는데, 이거 좀 이상했던게 입구에는 향 얼마라고 씌여있었는데

카이셴은 그냥 이거 for free로 가져다 피워도 된다고하면서 가져다 주더라. 

그냥 가져가는 사람들도 많았던거 보면 무조건 돈을내고 사야하는건 아니었던거 같기도 함.


위에 앉아서 무릎꿇고 기도하는 곳에 있건 점보는 기구들.

오른쪽 빨간 귤처럼 생긴 나무토막 두개를 꺼내서 바닥에 떨구고 왼쪽 막대기를 뽑고 

그런식으로 어떻게 운세를 점쳐보는 거라는데, 한번 하라는대로 해보긴 했는데

정확히 기억이 나질 않음ㅠ


향 피우고나서 같이 갔던 대학후배 재민군과 투샷


카이셴이 자기도 같이 찍자고해서 모두들 돼지처럼 나오는 각도로 쓰리샷.

재민이만 혼자 머리 숙였네...-_-;


화려하게 꾸며진 내부의 모습인데

고풍스러운 멋이 같이 느껴진다.


위에서 설명했던 가운데 큰 대웅전 같은 건물 주변으로 감싸고 있는 작은 건물중 하나


여긴 위패랑 꽃랑 음식들이 있는걸 봐서 돌아가신 분들 위령하기 위해 만들어 놓은 공간인듯.




타이밍 좋게 어르신 한분이 기도하고 계신 좋은 구도가 나온걸

재민이가 놓치지 않고 빠르게 한컷 찍음ㅋ

나도 찍으려 했는데 갑자기 사람들이 지나가서 안타깝게 이거 한장 건지고

이게 오늘의 사진이다!! 이러면서 다음 장소로 이동했음ㅋ

이제 용산사 구경을 마치고 중정기념당(Chiang Kai-Shek Memorial Hall)으로 이동~




블로그 이미지

일드세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