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래저래 오랫만에 포스팅을 하려니 기억이 가물가물하지만

예전에 포스팅을 하려고 미리 코멘트랑 위치랑 사진들을

다 정렬해놔서 다행히 크게 머리를 부여잡고

기억을 되살릴 필요는 없는 포스팅이 될듯ㅋㅋㅋ


이전 포스팅에 이어서 송산공항에 나와서

근처 은행에서 환전을 하고, 근처 맛집에서 밥을 먹은 다음

첫날 숙소였던 Oxygen Hostel에 체크인을 하고

짐을 놔두고 관광하기위해 일단 출발~

(첫날 숙소였던 Oxygen Hostel에 대해서는 첫날 마지막

포스팅에서 다룰 예정)

일단 이지카드를 발급받고 타이페이 메인스테이션으로 이동 후

구글맵을 보고 숙소였던 Oxygen Hostel로 이동 후 

근처 대만 대통령궁(총통궁)을 보러 이동~


우리한테 익숙하게 대통령궁 이라고 쓰기는 했지만 총통이 맞음.

날씨가 꾸리꾸리해서 사진도 꾸리꾸리하네ㅠ

카이셴이랑 대화할때도 임마가 President Palace라고 해서 나도 대통령궁으로 알고있었는데

알고보니 President에 총통이란 뜻도 있더라 -_-;;

어쩐지 카이셴과 이야기할때 뭔가 좀 애매해서 결국 리퍼블릭 이야기까지 했었는데.....

근데 대만이 좀 애매한게 임마들도 총통을 투표로 뽑는데 선거권이 있고 투표를하면

결국 민주주의랑 다른게 뭐가 있나 잘 모르겠음ㅠ


위치는 구글맵이 잘 나와서 따로 설명을 안해도 되는게 너무 편함ㅋ


이게 대통령궁 옆쪽에 있던 일제시대때 지어져서 아직도 영업중인 오~래된 타이완 은행.


이건 우리가 숙소 체크인하고 짐 가져다 놓는동안 카이셴이 외국인들이 좋아하는 거라고하면서 사온

타피오카 공차. 타피오카가 상상 이상으로 많이 들어있었는데....이게 50대만달러정도 했던듯(한화로 2500원)

근데 내가 타피오카 공차를 별로 안좋아해서.....빠르게 마시고 치울라 했는데 목에 자꾸 걸림ㅋㅋㅋㅋㅋㅋㅋㅋㅋ

난 10대만달러짜리 아이스티가 더 취향인데 뭐라 못하고 걍 고맙다고 하고 치움ㅋㅋㅋㅋㅋㅋㅋㅋㅋ


동갑내기 카이셴이랑 셀피 한장 찍고ㅋ

남는건 사진뿐인데 사진을 안찍고 넘어갈수야 없지ㅋㅋㅋㅋㅋ

근데 확실히 나이를 먹었나....둘다 주름이 그냥ㅋㅋㅋㅋㅋㅋㅋㅋㅋ


이때 첫날 일정은 카이셴이 다 짜줬는데 시간없다고 빨리 이동해야한다고 해서 가는길에 

잠시 들린 228화평공원(얼얼바 평화기념공원). 이 이이팔화평공원이 낮에는 괜찮은데 밤에는 좀 위험하다고 하더라

There is something dangerous at night due to some guys 라고 하는데

왜 그러냐고 물어보니까, 밤이되면 동네 게이들이 다 모이는 곳이라

만약 니가 밤에 산책나왔다가 여기오면 니 Asshole 조심하라고 하길래 빠르게 지나가고 기억속에서 지움ㅋㅋㅋㅋ


조경은 잘해놔서 낮에 한바퀴 산책돌기는 좋음ㅋ

그리고 생각보다 좀 많이 커서 한바퀴 다 도는데도 시간이 꽤나 걸릴듯 했다.

뭐 나야 그냥 목적지로 통과해서 지나가느라 다 둘러보지는 않았지만;


뭐 여기를 궁금해 할 사람은 없을거 같지만 일단 위치는 여기.


228화평공원을 지나서 타이페이 메인스테이션으로 가는길에 있는 박물관

요 앞으로 소풍나온 아이들이 잔뜩 있었는데 우리나라 중,고딩들 소풍나온거랑 똑같더라ㅋㅋㅋㅋ


이제 저기 보이는 건물이 드디어 타이페이 메인스테이션.

한참 걸은 느낌이었는데 시간은 40분밖에 안지나 있었더라 -_-;;


역 앞에 전시되어있던 오래된 기차. 현재 현역에서 은퇴하고 전시물 신세지만

색감도 괜찮고 해서 한장 찍음....이라기보다 사실 흡연구역 앞에있길래 걍 담배피다가 한장 찍음ㅋㅋㅋㅋ


역시 타이페이 메인역 앞에있던 애부라는 동상인데........

음. 우리 다리들이 반사되어 보이는군ㅋㅋㅋㅋㅋㅋㅋㅋㅋ

근데 이거 동상이 다 좋은데 아이 위치가 영 좋지 못한곳에 있어서....

카이셴이 이거 볼때마다 Something erotic이라고 하길래 음란마귀 씌인놈이라고 엄청 놀렸던 기억이 난다ㅋ

근데 그 말을 듣고 보니 나도 자꾸 그런(?)생각이 든다ㅠㅠ

실제로 이거 보는 대만사람들도 왜 이렇게 만들어 놨는지 모르겠다는 말을 많이 한다고.....


타이페이 메인역 안 대합실인데 특이하게 의자가 없음.

카이셴 왈, 자기들도 이유는 모르겠는데 여기는 그냥 다들 바닥에 앉아있는데,

특이하게도 하얀 블럭위에는 앉지 않고 검은색 타일위에만 앉는다고.........

이야기듣고 보니 진짜 사람들이 검은색 타일 위에만 앉아있었음ㅋㅋㅋㅋㅋㅋ

궁금해서 이유를 물어봐도 모른다고 그러고 그냥 다들 그런다는 말만 하더라.....


그래서 나도 검은 타일 위에 한번 앉아봤음ㅋㅋㅋㅋㅋㅋ

이라기 보다 발이 쓸려서 좀 까진 바람에 밴드라도 붙이려고 앉았음ㅠ

근데 미화원이 계속 돌아다니면서 청소를 수시로해서 그런가 바닥 타일이 생각보다 많이 깨끗했음.

한가지 좀 이상했던게 사람들이 검은 타일 위에만 앉는다고하길래

그럼 이동할때는 검은타일은 피하고 하얀 타일위로 주로 다니냐?라고 물어봤더니

딱히 그런건 없고 이동할때는 걍 다 밟고 다닌다고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대체 이건 뭘까 하는 궁금증만 생기고 타이페이 메인스테이션을 출발했음ㅋㅋ


타이페이 메인스테이션 위치


블로그 이미지

일드세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