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이셴과의 즐거운 저녁을 마친 후

미리 체크인을 해놨던 대만 대통령궁 근처

숙소인 Oxygen Hostel을 향해 ㄱㄱ

근데 시간도 시간이지만 대만에서 택시를 

한번도 안타본 것도 그렇고

이미 지친 몸을 이끌고 전철역까지가서 

전철을 타긴 귀찮고,어차피 2정거장 밖에 안되니

편하게 택시를 타고 가기로 결정!

근데 진짜 생각보다 가까웠음.

택시타고 한 5분? 가니까 도착했다고 하던데....;;

그래서 구글맵 찍어보니 1.8키로....

걸어갔어도 20분이면 가는 거리였네;;

뭐 그래도 덕분에 편하게 갔으니 만족~!


택시를 탔는데 뒷자리엔 조그만 티비가 달려서 볼 수 있게 되어있고,

보조석 머리부근에는 이지카드로 결제 가능한 단말기가 달려 있는 모습을 볼 수 있음.

근데 분명 어두컴컴한 밤에 찍은 사진인데 차창 밖에 굉장히 밝아보여서 뭔가 이상하네;;


호스텔 정면 사진은 낮에 찍어놨었어서 밝으니 보기 좋네ㅎㅎ

시설은 깔끔. 남자층과 여자층이 분리되어 있고, 내부 사진은 깜빡해서 글로만 설명하겠음.

샤워부스는 내가 있던 층에는 2개가 있었는데, 그냥 깔끔하며 수압좋고 따뜻한물 잘나오고,

세탁기도 있다고 들었는데, 세탁할 생각은 없었어서 그냥 넘겼음.

방에는 에어컨 잘 나오고, 침대옆에 콘센트도 많아서 포켓 와이파이랑 핸드폰이랑 

같이 충천하는데 무리가 없었음. 침대는 음...뭐랄까...캡슐호텔 비슷한 느낌의 침대여서

내부 등은 각자 조절 가능했고, 방은 그리 크지는 않았던 편.

1층 바에서는 음료나 술 등을 팔고있었는데, 가격은 좀 쎈편이어서 우리는 안마셨고,

윗층에 휴게실 같은 공간이 있어서 음료나 취식 가능한 공간이 있었음.


호스텔로 들어가기 전에 그냥 들어가서 자면 서운하니, 간단히 맥주랑 주전부리를 사러 이동~

목적지는 근처 패밀리마트였는데, 가는길에 이런 골목길이 뭔가 운치있어보여서 한컷. 


타이페이시는 이런 작은 골목이 굉장히 많은데, 한밤중에도 등도 잘 밝혀져 있고

사람이 없는데도 불구하고 별로 위험해 보이지 않았다.

실제로 골목골목 탐험도 좀 다녔는데, 사람도 별로 없고 의외(?)로 상당히 깔끔하고

냄새도 안났음. 그냥 조용한 시골 동네 모습을 보는 기분....


편의점에서 대만산 과자를 사고싶다고 했을때 점원 아저씨께서 추천해주신 과자.

근데 대만산 과자는 거의 없고 수입과자가 대부분이라고......

근데 연세가 지긋하신 분이셨음에도 불구하고 더듬더듬 영어를 하시면서

계속 친절히 응대해 주시고 신경써주셔서 엄청 감사했음~!!


레스토랑에 없었던 포도맛 맥주도 업어오고~


망고맛 맥주도 기대반 설렘반으로 들고왔음ㅋ

망고는 개인적으로 필리핀에 있을때 질리도록 먹었어서..좀 물린 감이 있었는데

그래도 맥주로 있다는걸 보니까 또 혹해서 지름ㅠㅠ


과자는 이래 생겼는데, 맛은 달달하니 나쁘지 않았음~!

이렇게 대만에서의 첫날밤을 마무리하고 빡센 2일차를 위해 

다리에 휴족시간 하나씩 붙이고 기절해버렸음...ㅋㅋㅋㅋㅋㅋㅋㅋㅋ



Oxygen Hostel 위치. 위치 접근성은 상당히 높은편.

타이페이 메인역에서 가까우며 근처 상점들도 많고 공원도 있고, 시먼역으로 이동도 편함.

가격은....음 아무래도 호스텔이다 보니 좀 저렴한편이었지만, 호스텔 치고는 좀 높은편이라 생각함.

정확한 가격은 기억이 안나는데 1인당 2만원선이었던 걸로 기억하는데,

우리가 2일차 숙소로 잡았던 용산사 옆 호텔이 비슷한 가격이었음.......ㅋ

용산사옆 호텔에 대한건 2일차 포스팅에서 자세히 하겠지만.......

여긴 지은지 얼마 안되서 깔끔하고 세련된 맛이 있다는 장점이 있음ㅋ

아무래도 호스텔이라 방에 다른사람들도 좀 있고 그러면 여행하는 사람들끼리 좀 이야기도 하면서

친해지고 정보교환도 하고 그럴 목적으로 첫날 숙소를 여기로 잡았던 거였는데,

비수기때 가서 그런가....6인실인가 8인실인가였음에도 불구하고 방에 후배랑 2명밖에 없어서 Failㅋㅋㅋㅋ

직원들도 친절한 편이었고....음...엘레베이터가 있어서 올라가는데 편했다는 점 정도?ㅋㅋㅋㅋㅋㅋ

조식은 평이 좋긴 한데 우린 길거리로 나가서 먹기로 했기에 여기서는 패스했었음ㅋ


블로그 이미지

일드세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