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제 징통에서의 관광을 마치고

두번째 목적지인 스펀으로 이동~

이전 포스팅에 적었던 징통역에서

한시간에 한대꼴로 있는 핑시선 기차를 타면

대충 30분정도면 스펀에 도착하는데

이지카드로 탑승 가능해서

티켓팅을 따로 안해도 되서 편했음ㅋ

이게 스펀이 천등을 날리는 관광지로 엄청 유명한데

천등은 사실 대만 곳곳에서 많이들 날려서

구지 천등 하나만 보고 스펀을 갈 필요는 없음.

이 전 포스팅인 징통에서도

사람들이 종종 천등을 날리기도 하고,

요 근처 아무 지역이나 가도 천등 가게는 하나씩 다 있던듯.

영어로는 Sky Lantern이라고 하는데

지나가다 대충봐도 딱 천등이다 싶음ㅋㅋ




징통역에서 이렇게 생긴 핑시선 기차를 타면


내부는 그냥 이렇게 평범하게 생겼지만


중간에 이런 원형 구조물이 있는게 핑시선의 특징

뭐....별건 없지만 그래도 인터넷에서 보던걸 직접보니 약간 신기한 기분에

여행을 온 느낌+30 정도?ㅋㅋㅋㅋㅋ


스펀역에 내리면 요렇게 되어서 철로에 못들어가는 듯한 느낌적인 느낌이 들긴 하지만

역사 내에서만 못들어가게 막아 놓음.


스펀 벽화 지도.

귀엽게 잘 그려놨음.


출출해서 군것질 시작ㅋ

양고기 꼬치구이랑 종류별로 다른 고기를 시켜봤는데

양꼬치가 젤 맛나더라.


내 개인적인 군것질 추천은 이거.

돼지고기 소세지 구이 같은 느낌인데

이름은 쌍창이라고 하더라. 씹는순간 육즙이 팍팍 터지는데 어마어마하게 맛남ㅋㅋㅋㅋㅋㅋㅋ


스펀하면 빼 놓을 수 없는 닭날개 볶음밥.

맛있긴 했는데 기대치가 너무 높았나...쌍창이 더 맛나더라ㅋㅋㅋㅋㅋㅋ



꽃보다 할배에서 나왔던 흔들다리.

한번 건너가 보는 것도 좋긴 할거 같지만, 우린 일정상 저기 건너가서 볼게 없었어서

걍 눈으로만 보고 지나치기로 했음ㅋㅋ

절대 비오는데 무서워서 안 건너간거 아님ㅋ


철로를 사이에 두고 늘어서 있는 가게들.

일단 스펀 왔으니 천등부터 날리고 시작하자고 했었는데

막상 사진은 이거 오토바이 빌리기 전에 찍은 사진이네ㅋㅋㅋㅋㅋㅋ

뭐, 어차피 위치는 같으니ㅋㅋ


열심히 천등에 낙서중.

이게 가게마다 가격이 조금씩 다른데 쉽게 설명하자면 색별로 가격이 다름.

4면에 4가지 색을 다르게 하는게 젤 비싸고, 관광객이 하도 많이 찾아와서인지

각 색마다 설명이 한글로도 다 씌여져 있더라.(큰 가게들은)

가격은 대충 200원(대만달러)였었음.


날리기 전에는 직원이 핸드폰을 가져가서 일일히 잘 찍어줍니다.

포즈만 잘 취하면 됨.


근데 사내놈둘이 딱히 포즈 취할게 없더라ㅠ


불 붙이고 날리기 전에 사진찍는다고 붙잡고 있었음ㅋㅋㅋㅋㅋ


내 천등이 잘 날아가는구나~


동영상으로도 찍었는데, 뭐, 별건 없다.

그냥 우리끼리 신났을뿐...?ㅋㅋㅋㅋ


천등 다 날리고 기념샷ㅋ

이제 두번째 목표인 스펀폭포를 보러 가려는데, 뭔가 지도를 보니 뭔가 생각보다 멀어보여서

옆에 있던 샵에서 전기오토바이를 빌려서 타고 가기로 결정.

뭐 여권을 맡기는 것도 아니고 걍 나이만 물어보고 바로 빌려주더라.

심지어 면허가 없어도 OK. 이유는? 시속이 맥시멈 30키로 나온다ㅋㅋㅋㅋㅋㅋ

자전거 수준 스쿠터임...ㅋㅋㅋㅋㅋ 동네 카센타에서 중고 15만원짜리 스쿠터보다 안나감ㅋㅋㅋㅋㅋ

비용은 개당 100원이라 부담없이 두개 빌려서 갔음ㅋ


비오는날인데 사람들이 아무도 우산을 안쓰더라...-_-;

생각보다 비가 많이 왔는데 말이지;;;

인터넷에서 뭐 5분만가면된다 다 헛소리임.

스쿠터타고 10분인가 조금 더 가야 입구가 나오는데

거기서부터는 무조건 걸어가야 하고, 5~10분정도는 가야 함.

기분에 스쿠터 안빌리고 걸어갔으면 개 후회할뻔 함..... 


그래도 고생한만큼 볼만한 가치가 있음.

절경은 절경이네.


인증샷은 빼먹으면 서운합니다ㅋㅋㅋㅋㅋㅋ

이렇게 비오는 스펀에서의 일정을 마치고 지우펀으로 이동~

비도 오는데다 거리도 좀 애매해서, 걍 스펀에서 지우펀까지는 택시타고 이동했음ㅋ

자세한건 또 다음 포스팅에~

블로그 이미지

일드세븐

,